강북연세병원

강북연세소식

강북연세병원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강북연세병원의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강북연세병원의 직원들간의 따뜻한 이야기를 사진과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강북연세소식 김용찬원장, [tvn 가족의 재탄생] 근감소증 편 출연(1월 6일) 상세보기
김용찬원장, [tvn 가족의 재탄생] 근감소증 편 출연(1월 6일)
작성자 강북연세병원 조회수 32 작성일 2021-01-04 17:54:23



안녕하세요. 강북연세병원입니다. 본원 관절클리닉의 김용찬 병원장님이 tvn 가족의 재탄생 전문의 패널로 출연합니다.

1월 6일 오전 9시에 방영되는 tvn 가족의 재탄생에 강북연세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자격으로 출연해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해 관절건강을 위해 도움말을 주셨습니다. 

tvn가족의재탄생은 가족력을 잘 관리하면, 질병의 대물림을 끊어낼 수 있다는 슬로건을 갖고 있으며, 이번 방송에서는 근손실이 걱정되는 한 가족의 사례를 만나볼건데요. 

이번 방송의 주제는 "허벅지와 종아리 둘레가 수명을 단축시킨다"입니다. 


tvn 가족의 재탄생

1월 6일 수요일 오전 9시

"허벅지와 종아리 둘레가 수명을 단축시킨다!"

11월 18일에 첫 방송이 된 tvn 가족의 재탄생은 신규 런칭한 건강 예능입니다. 강북연세병원 김용찬 원장님이 스튜디오 녹화를 진행한 방송은 1월 6일 수요일 오전 9시, tvn 가족의 재탄생을 통해 방송예정입니다. 

사회자 최은경 전 kbs아나운서를 비롯해 가수 성대현님, 개그우먼 심진화님이 연예인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김용찬 원장님은 근감소증이 심각한 가족 사례자들의 뼈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의학적인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근육도 나이가 듭니다.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30대부터 서서히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관리를 안하면 더욱 빠른 속도로 감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나이가 들어 평균보다 근육량이 줄어드는 병을 '근감소증'이라고 하는데요. 

'근감소증'을 계속 방치하면 근육의 기능이 떨어져서 걷거나 물건을 들어올리는 일조차 어려워지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바로 '근감소증'이 대물림된 모녀가 강북연세병원에서 골밀도, 혈액검사, 의사 문진 등을 통해 현재의 뼈건강 상태를 진단받는 과정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그 검사결과 역시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뼈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을 분해시켜서 에너지로 사용을 하기 때문에, 근육이 빠진 자리엔 지방이 채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근감소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6일에 방영되는 tvn 가족의 재탄생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감소증에 관한 유익한 건강정보와 적절한 허벅지와 종이라 둘레, 하체 운동의 중요성 등 의학적인 도움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연세사사랑병원귁메뉴열기/닫기